동강 풀 꽃 피는 언덕

2022/12 4

미니어처

마음을 한곳에 집중할 수 있는 곳 내가 잘할 수 있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고 또 만든다. 등골 빠지는 일이지만 쓸데없는데 집착 않고 손끝으로 생명을 출생시기는 미니어처 만들기다. 2023년은 癸卯年 토끼해 한치를 다투기에 떴다 풀르기도 일사 만든 거 또 만들며 시간을 보낸다. 이걸 잡고 있을때 내몸 컨디션은 최적화 돼 있을때다. 뒤뚱뒤뚱 펭귄. ............................. 머리. 몸. 팔. 다리 만들어주고, 케릭터 특징은 귀와 입, 생동감으로 부활하는 정점은 눈. 더러는 코를 생략해도 귀여운 동물이 되기도 한다. 바늘 반땀에 미인도 되고 추녀 추남도 되는 생명들. 펭귄 골프채커버, 세트로 사려면 핸드메이드라 가격이 만만찮다. 어느 날 은진이가 인터넷으로 실을 한 보따리 주..

손뜨게 2022.12.28 (14)

와각지쟁(蝸角之爭)

위나라 혜왕이 대진인이라는 현인에게 제나라를 응징할 방책을 물었다. 제나라가 서로 침범하지 않기로 한 약속을 깬 것에 몹시 분노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대진인이 혜왕에게 달팽이를 비유로 들어 말했다. "달팽이의 왼쪽 뿔에는 촉씨(觸氏)가 오른쪽 뿔에는 만 씨(蠻氏)가 나라를 세우고는 서로 영토를 빼앗으려고 전쟁을 벌였습니다. 얼마나 심하게 싸웠는지 전사자가 수만 명에 이르고 도주하는 적을 추적하여 무찌르고 돌아오는데 보름이나 걸렸습니다." "허허, 그런 엉터리 이야기가 어디 있소" "그럼 사실에 비유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임금께서는 이 우주에 끝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주는 끝이 없지요." 만일 마음을 우주처럼 무한한 경지에 두고 이 유한한 땅덩이를 내려다보면 이 세상의 나라 따위는 있으나마나 한 하..

책. 2022.12.22 (12)

밥 값

밥 한 끼 삼만 원 비싸다고 생각되다가 식탁 위에 소복한 계란찜 우아한 접시에 튀긴 가지로 탑을 세운 묘기 낯선 맛 푸성귀 나물 구해온 성의 생각하면 과한 값은 아니겠지 밥 한 끼 삼만 원 비싸다고 생각되다가 벽에 붙은 액자 값 있을만한 위치에 예쁜 화분들 곱게 차려입은 한복 종업원 의상비 생각하면 이만큼은 받아야 되겠지 밥 한 끼 삼만 원 비싸다고 생각되다가 주방에서 다듬고 삶고 지지고 볶고 수고 생각하면 앉아서 받아먹는 한상차림 봉사료나 될지 몰라 이렇게 생각하다가도 가성비 뺀 진짜는 얼마나 될까 셈 해보는 건 무슨 심리일까. 2019년 9.21 쓴 글 입니다 지금은 오만원 쯤 될 밥값입니다. 분위기는 최상인데 살림하는 입장에서 보면 비싸보이는 재료는 없는데 싶어 써봤던 글.^^ T스토리 옮긴 후 사..

나의 이야기 2022.12.16 (7)

질문

하린이 다섯살때 질문입니다. 지금은 초등학교2학년 입니다. ............................................... 하린 ᆢ할머니 물어볼게 있는데요 할머니ᆢ응, 물어봐 하린 ᆢ나는 자라면 언니가 되는데 할머니는 자라면 뭐가 돼요? 할머니ᆢ꼬브랑 할머니 되지 하린ᆢ그러구요~ 할머니ᆢ꼬브랑 할머니로 하린이와 사는거야 하린ᆢ꼬브랑 할머니가 오래 되면요? 할머니ᆢ잔디 밭에 누워 편히 자지 하린ᆢ그럼 언제 일어나요? 할머니 ᆢ일어나긴 예수님 만나서 하나님께 인사도 가야 되고 할머니 바뻐 하린 ᆢ? 할머니가 자라면 뭐가 되느냐고 할머니가 오래 되면 어떻게 되느냐고 할머니 다음엔 뭐가 돼냐고 재촉한다 없어지면 어떡하냐고 울상이다 괜찮아괜찮아~ 꿈속에서 만나면 되지 성냥팔이 소녀도 꿈에서 ..

하린이 2022.12.1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