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 풀 꽃 피는 언덕

신문스크랩

새해 인사말 이런 건 어떨까요?

앤 셜 리 2021. 1. 7. 09:06

매년 이맘때면(at this time every year) 똑같은 새해 인사를 속절없이 되풀이하게(helplessly reiterate the same New Year's greetings) 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세요. 좋은 일 많기를…." 뭔가 참신하고 의미 있는(be novel and meaningful) 인사말은 없을까. 서양에서 주고받는 진심 어린 덕담(heartfelt words of blessing) 몇 가지를 추려봤다.

"새해 첫날(New Year's Day)은 모든 사람의 생일(everybody's birthday)이라고 합니다. 당신에게 가장 기쁜 생일 날이 되기 바랍니다. 어제에서 배우고(learn from yesterday), 오늘을 열심히 살아가며(live today to the full), 내일을 희망하는(hope for tomorrow)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는 누구에게나 똑같이 365일씩 나눠주는데, 하루하루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희비(joy and sorrow)가 엇갈린다고 합니다. 머릿속에 뇌가 있고, 신발 안에 발이 있으니, 어느 방향이든 당신이 선택하는 대로 나아갈(steer yourself) 수 있습니다. 지난해의 후회라는 봉투 속에는 새해의 희망 메시지가 들어있답니다.

지난해 새해 결심은 체중을 5㎏ 줄이는 것이었는데, 이제 10㎏만 더 빼면 됩니다. 낙관주의자(optimist)는 새해가 오는 것을 보기 위해 자정까지 잠을 자지 않고(stay up till midnight), 비관주의자(pessimist)는 묵은 해가 가는 걸 확인하려고 잠을 자지 않습니다. 행복해지려면 세 가지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사랑할 사람(someone to love), 해야 할 일(something to do), 그리고 이뤄지기를 바라는 그 무엇(something to hope for)이라고 합니다.

나는 어제 당신을 사랑한 것보다 오늘 더 사랑하고, 오늘 사랑한 것보다 내일 더 사랑하렵니다. 당신의 눈처럼 맑고, 당신의 미소처럼 달콤하고, 우리의 관계처럼 행복한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당신이 행복해지기를 기다리지 않고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이 세상에 태어나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다만, 당신이 가장 큰 축복입니다. 오늘의 저를 있게 해주신 당신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보살핌(unconditional love and caring)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모든 문제가 당신의 새해 결심만큼 빠른 속도로 사라지기를(vanish as quickly as your New Year's resolution) 기원합니다. 새해가 가져다준 색깔로 인생을 장식해야 할 때입니다. 당신의 인생이 수많은 별들보다 더 밝게 반짝이며 빛나기를 축원합니다. 새해가 당신이 천재라는 사실을 세상에 보여줄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가져다주기(bring you a lot of opportunities) 바랍니다.

모든 것을 가졌을 때 겸손할(be humble) 줄 알고, 아무 것도 가진 것 없을 때 자신감을 갖도록(be confident)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날마다 숨겨져 있는 기회들을 찾아내겠다는 결의를 갖고(with resolve to find the opportunities hidden in each new day) 살아가는 새해 365일이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가 우리에게 가져다줄(bring to us) 것은 우리가 새해에 무엇을 얼마나 해주는가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기고자 : 윤희영 편집국 에디터